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 잘 읽는 방법 [김봉진]

Book Story

by 멋진형준 2018. 12. 11. 00:20

본문

반응형

음식을 많이 먹으려면 먼저 많이 시켜야 하듯이,

책을 많이 읽으려면 먼저 많이 사야 한다.

그러니 오늘 부터 많이 주문하고 많이 먹으면 되.....

아니지.. 일단 책을 많이 사야겠다. 


이 책은 우아한 형제들의 창업자 김봉진이 쓴 책이고, 우아한 형제들 즉, 배달의 민족 앱의 마케팅이 그렇고 예전에 한번 TV에서 소개되었던 배민의 기업 정신이 그렇듯 책 읽기에 대해 참신한 조언들이 가득한 책이다. 

글의 첫 부분에 나온 문장 역시 책속의 한 문장인 것은 두말할 나위도 없다. 이처럼 이책은 책 읽기에 대한 조언을 어쩌면 굉장히 말초적인 접근으로 제시한다. 

일단 많이 사라고 하고 못읽은 책에게 미안해 하지 말라고 조언하며, 다 못읽어도 좋으니 읽다 못읽겠으면 과감히 던지라고 이야기 한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가장 참신했던 것은 책의 3가지 좋은 점이다.

과연 누가 거리낌 없이 머리속의 생각을 그냥 그대로 말할 용기가 있겠는가? 누구든 책이라고 하면 조금은 고상한 척 약간은 있어 보이는 척을 하고 싶게 마련일 것이다. 하지만 이 작가는 일말의 망설임도 없이 책에대한 거부감 그리고 고정관념 따위를 곱게 접어 갈아 마셔버리고 뇌를 울리는 청명한 샤우팅으로 그저 많이 사고 시도해 봐라 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이렇게 돌직구를 각막에 쏟아 붓는데 설득을 당하지 않기가 오히려 힘들겠다는 생각 조차 했다.

이 책은 이처럼 책에 대한 접근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책읽기에 대해 조금이라도 거부감 혹은 두려움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 강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