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e Story

맥스 리제르바 쉬라 2015

반응형

1. 이름 : 맥스 리제르바 쉬라 20105

2. 가격 : 19,000원

3. 구입처/구입일 : AP센터 와인장터 / 2019.01.28

4. 알콜도수 : 14 %

5. 품종 : Shiraz/Syrah

6. 나의 느낌 : 정통 프랑스 와인이 취향이고, 와인을 많이 마셔봐서 이제 굳이 새로운 와인을 도전할 필요가 없다면, 이 와인을 스킵해도 되겠지만, 그게 아니가렴ㄴ 이 와인은 만일 이 가격이라면 필수가 아닐까 싶다. 향도 풍부하고 달짝지근한 맛이 일품이다. 거슬리는 맛은 전혀 없으며 피니쉬와 바디감은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19천원짜리 와인에 이걸 기대하는 것은 양아치나 하는 것이니까 넘어가도록 하자. 이 와인은 이정도의 와인이다. 만일 이전에 내가 올린적이 있을 수도 있다. 그리고 내가 혹평을 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입맛은 그때그때 변하는 것, 그리고 와인은 살아있기 때문에 그 당시에 마신 맥스 리제르바와 지금의 그것과 같으리라는 보장도 없다. 여튼 만일 19천원에 이놈을 어디선가 본다면.. 그냥 무조건 무조건인 와인이다. 

아웃백 가면 콜키지가 만원이다. 와인값의 50%이기는 하지만, 좋은 음식과 함께 편하게 즐길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2015년 산

색에서 느껴지는 것과 같이 그리 오래된 와인은 아니고 풀바디 급으로 찐득한 와인은 아니다. 하지만, 느낌은 거의 미디움 바디 이상의 느낌을 준다. 무려 19천원짜리 와인이 말이다.

오늘 안주는 아웃백의 치킨이였다. 

치와, 회와, 피와 등. 와인은 사실 어떤 음식이나 다 잘어울리는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