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Story

2017 비트코인 TOP5, 주식 Top 10 하지만....

반응형

비트코인이 광풍이였다. 물론 어제 떨어지기는 했지만.

우어 만%.. ㄷㄷㄷ


그리고 올해초부터 보면 몇개의 주식 종목은 300% 가까운 등락을 보이기도 했다.

비트코인에 비하면 애교 수준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높은 수치다


하지만, 나는 아니다. 누구는 몇십억을 벌었네 비트코인에 안들어가면 바보네 하지만 내가 실제로 들어가면 떨어진다....


이렇게 시장은 등락을 거듭하고 있지만, 일반적인 직장인의 경우 50세 이전에 회사에서 나가야 하는 사실은 항상 변함이 없다. 그리고 연봉을 착실하게 모아 집을 사거나 노후 대비를 하는 것이 사실상(고액 연봉자는 제외하고) 어려운 상황이다 보니 직장인 5~6년 차 정도가 되면 슬슬 노후가 걱정되기 시작한다. 이 걱정은 나또한 제외는 아니다. 

그래서 비트코인도 기웃거려 보고, 주식도 건드려 보기도 하고 갑중 갑이라는 임대 사업자가 되기 위해 자료를 수집해 보기도 한다. 그리고 조금더 연봉을 받는 곳으로 이직하거나 커리어 패스를 쌓기 위해 이직을 결심하고 이력서를 쓰기도 한다.

하지만, 모은돈의 규모가 크지 않다보니 10% 이상의 수익을 봐도(사실은 엄청난 수익률인데) 기분 좋아서 치킨에 맥주 한잔하면 날아가 버린다. 이놈의 주식은 사는 순간부터 착실하게 떨어지고, 임대 사업자는 사실 엄두가 안난다. 이직? 먹는 건가? 이력서 쓸 시간도 없이 바쁜데?


이렇다 보니 하루 하루 회사 일에 치이고 야근하고 아침에 눈비비며 지옥철에 몸을 던지다 보면 어느새 퇴직 연령이 되고...


우울한 이야기 안쓰려고 했는데 쓰다 보니 우울함 가득한 글이 되어 버렸다.

직장인이 매일 겪는 일상이 이와 같이 우울함 그 자체이기 때문일꺼란 생각이 든다.

(크리스마스 이브) 이브날 아침에 쓰는 끄적거림이였다. 그리고 앞으로 재테크 관련 글을 써보기 위해 게시판을 만든 기념글이기도 하다. 앞으로는 우울한 글 말고 희망적인 글로 채워 보려한다. 


^^



반응형

'Mone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인원 스미싱 문자 주의  (0) 2021.01.21
대출 권유 조심  (5) 2021.01.21
비트코인 투자 결과  (0) 2018.01.06
오피스텔 투자시 주의 점  (1) 2017.12.25
2017 비트코인 TOP5, 주식 Top 10 하지만....  (0) 2017.12.23